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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물을 정화하는 기업
코카콜라는 음료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물을 정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음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이 필요합니다. 사실 음료 이외의 대부분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물이 있어야 합니다.
코카콜라에서는 물 관련 생산 활동에서 처리된 물을 정화 및 지역 사회와 자연으로 되돌리는 목표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코카콜라에서 진행하는 이러한 생산 활동들은 폐수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물 목표를 달성하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판매량에 사용된 물을 제조 공장 경계 외부의 물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사회와 자연으로 다시 보충하고 음료를 만드는 데 사용된 물은 적절하게 처리한 후 지역 사회와 자연으로 되돌려 놓는 것입니다.
음료를 만들기 위해 공급하는 대부분 물은 기존의 도시 시스템 또는 강, 저수지, 우물, 대수층과 같은 다른 공급원에서 나옵니다. 각각은 지역 당국과 엄격한 내부 요구 사항에 의해 관리됩니다.
음료에 들어가지 않고 대신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물은 당사의 포괄적인 글로벌 품질 기준에 따라 처리된 다음 자연과 지방 자치 단체로 반환됩니다.
모든 공장은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는 물을 처리하고 수생 생물을 지원하는 수준으로 자연으로 되돌리는 엄격한 표준을 구현하도록 요구하거나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업계를 선도하는 시스템 전반의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지방 정부와 지역 사회에는 이런 코카콜라의 목표로 인해 공장은 시설 내에서 포괄적인 폐수 처리를 위한 프로세스와 기술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상당한 투자로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집중적인 초점은 폐수 처리를 목표에서 Coca-Cola 시스템이 채택한 표준 운영 요건으로 이동시켰습니다.
기존 시설뿐만 아니라 인수를 통해 새로운 시설이 건설되거나 시스템에 합류함에 따라 엄격한 내부 지침을 완전히 준수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804개의 코카콜라 시스템 시설 중 현재 폐수 처리장을 건설할 수없는 내전 지역에 4개의 시설이 있고, 3개의 폐수 처리장이 설계 및 시공 중이며, 2개는 계획 단계에 있습니다.
비준수 공장과 협력하여 현지 조건이 허용하고 시스템에 필요한 표준 및 업그레이드를 채택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공장을 9개만 보유하는 것은 전 세계의 1,730억 리터의 물이 완전히 처리되어 병입 공장에서 직접 반환되는 시스템과 환경에 상당한 이익입니다.
많은 곳에서 폐수 처리는 특정 국가에서 처음이자 때로는 여전히 소수 중 하나였습니다.
또한, 효율성을 더욱 최적화하고 환경으로 배출하는 수질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성과 기반 모델로 폐수에 대한 거버넌스 및 기술 지원 프로그램을 성숙시키고 있습니다. 다단계 및 이해 관계자 참여 프로세스를 통해 폐수 처리 표준을 만들었습니다.
시스템 전반에 걸쳐 여러 제조 작업에서 처리되지 않은 여러 표본을 분석하여 폐수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특정 수질 매개 변수의 다양한 농도가 수생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하기 위해 수생 독성 과학을 평가하기 위해 시스템 외부의 전문가와 협력했습니다.
전 세계의 폐수 규정을 검토하여 정부가 같은 매개 변수를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각 매개 변수에 대한 최대 허용 농도에 도달하기 위해 모든 정보를 결합했습니다. 당사의 내부 폐수 처리 표준은 합의된 수준에서 배출하는 모든 물을 처리하도록 요구합니다.
코카콜라는 대단한 기업 같습니다. 전 세계 음료의 아이콘인 코카콜라는 그 물을 재사용한다는 취지로 프로젝트를 넘어 기업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기업이 운영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익을 위해 기업이 운영되는 것은 맞으나, 기업들은 이렇게 코카콜라처럼 지혜롭게 그리고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이익을 취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창업하거나 장사를 하면, 그날 매출 이익을 얻기 위해서만 몰두하지 비전을 세우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래 영속하는 유명한 기업들은 각자 기업의 비전이 뚜렷하고 명확합니다. 코카콜라도 국제적 기업답게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당장에 물 재사용 프로젝트는 코카콜라의 매출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젝트는 매우 뜻이 깊습니다.
첫 번째로는 해당 프로젝트로 인해 기업의 이미지가 매우 좋아집니다. 물 재사용의 프로젝트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코카콜라 회사가 자연에 대해 고마움, 그리고 고객에 대해 고마움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료의 원천은 물입니다. 이 물을 정화하여 더 좋은 음료로 보답을 한다는 비전은 정말 지혜롭고 글로벌 기업다운 목표인 거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고객들을 위한 물 재사용 및 깨끗한 음료 제공을 위한 물 재사용에 대한 의미도 포함되어 기업의 이미지가 깨끗해지고 좋아져서 이는 결국 매출의 증가와 기업의 발전에 더 좋은 영향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코카콜라는 멀리 보게 된다면 결국 이윤을 창출하게 되고 더욱 발전하게 될 겁니다. 눈앞의 이익을 보는 게 아니라 큰 숲을 보고 고객과 기업, 그리고 모두에게 서로 이익이 되는 비전을 제시하는 코카콜라는 우리의 삶을 생각하게 해줍니다.
이런 기업들이 더 많이 생겨 좋은 세상을 만들어지길 희망합니다.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코카콜라의 다른 물 재사용 프로젝트를 조사해보고, 글로벌 기업의 노력의 성과가 어떤 것들이 더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