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세시대와 근대의 물 재사용

중세시대의 물 재사용

 

중세 유럽에서는 물 재사용에 관한 기술과 지식이 거의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중세 유럽은 문명보다는 전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위생은 기본으로 돌아가, 대부분 도시는 매우 원시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질병 발생이 흔했습니다.

 

전염병은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유럽 중세 시대에 인구의 25% 이상이 콜레라, 전염병 및 기타 물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점차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중세 대도시에서 사람의 대변 처리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폐기물 처리는 대부분 규제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중세 시대의 부동산 소유주가 각각 새 주택에 오수 풀을 건설하도록 요구한 것은 1,530년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이웃과 지역 사회는 상수도 및 도시 폐수 서비스에 대해 이기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시민들은 이웃을 배수하기 위해 하수도 비용을 지급할 의향이 있었지만, 오수는 다른 지역으로 흘러갔습니다. 중세 유럽에는 혼란이 있었지만, 식민화 이전에 중남미 초기에 물을 재사용하는 몇 가지 혁신적인 방법이 개발되어 사용되었습니다.

 

떠다니는 정원으로 묘사된 메소아메리카 농업 관행은 관개가 필요하지 않으며 퇴적물, 거름, 퇴비 및 초목 잔해를 사용하여 습지, 습지, 얕은 호수 또는 범람원 위에 인위적으로 지어져 작지만, 매우 생산적인 부지입니다.

 

 

생물 다양성을 개선하고 보호하는 고체 및 액체 폐기물을 회수하기 때문에 메소아메리카에서 가장 생산적이고 생태학적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 형태였습니다.

 

여기서도 동물이나 인간 배설물의 이점에 대한 관찰은 해당 시대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멕시코 계곡에 살았던 아스텍인들은 수백 개의 도시에 분포했으며, 중세 시대의 아스텍 수도는 오늘날 멕시코 시티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당시 멕시코 시티 계곡은 7개의 주요 호수와 12,000ha의 습지가 건설된 남동쪽에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해당 지역의 전통 농업과 함께 150만 ~ 300만 명의 주민들이 계곡에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계곡 주민들이 식량 자급자족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이 도착했을 때 아스텍인들의 수도인구는 250,000명이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해당 농업은 멕시코 시티 인구의 일부를 먹이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아스텍의 물 관리는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수질 사용 요구에 따라 식염수와 담수의 공동 관리, 도시 홍수를 피하기 위한 호수 수준의 통제, 식량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도시에서 사용된 물과 농업의 공동 관리가 있었습니다.

 

근대 물 재사용

 

19 세기 중반에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대규모 전염병이 발생한 후 위생 관행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그 기간 당국은 위생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공중 보건을 보호하고 수질 오염을 통제하기 위해 하수 처리장으로 알려진 폐수 처리 및 재사용 관행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간에 설계된 토지 적용 시스템은 하수 농장에서 발전했습니다. 동시에 동양의 많은 지역에서 대변과 소변 분리가 실행되었습니다.

 

하수 농장의 개발 및 구현농업용 토지에 폐수를 가장 먼저 적용한 것은 처음에는 1531년에 폴란드가 시작하여, 1650년에는 에든버러 스코틀랜드가 “하수 농장”을 만들었습니다.

 

폐수는 유익한 작물 생산에 사용되었습니다. 도시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관개 및 농지 거름을 포함하는 “하수 농장”은 대량의 폐수 처리를 위한 적절한 해결책으로 유리하게 여겨졌습니다.

 

 

18 세기 말 유럽과 미국의 급성장 도시와 19세기 말 호주에 대규모 "하수 농장"이 설립되었습니다. 20세기 초 프랑스의 하수 농장은 펌프질 스테이션에 의해 공급된 폐수를 사용하였습니다.

 

멕시코에서는 1890년경에 멕시코 시티에서 폐수를 모으고 계곡의 농지를 관개하고 비옥하게 하려고 배수로가 건설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현재 최대 90,000ha의 농경지를 관개하는 데 사용되며 세계에서 가장 큰 물 재사용 계획이었습니다.

 

추가 혜택은 지역의 지하수 재충전이었습니다. 19세기와 20세기 동안 독일의 많은 도시에서는 정교한 농업 및 양식 시스템을 통해 직접 재활용하기 위해 폐수를 연못과 밭 시스템으로 배출하는 하수도를 구현했습니다.

 

코펜하겐에서는 농업과 도시 지역을 연결하는 전통적인 건식 위생 시스템인 덴마크 수도가 20세기 초에 처리되지 않은 폐수와 빗물을 배출하는 하수 및 배수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대변과 소변의 분리 - 물 재활용 역사

 

소변과 대변 분리 및 재활용의 역사는 21세기 초부터 소변 분리 시스템 개발에 관한 관심이 새로워졌으며 많은 시스템이 개발되고 테스트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변에서 소변을 분리하는 것은 새로운 개발이 아닙니다. 그것은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수천 년 동안 실행됐으며 국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목표는 인간의 배설물에 존재하는 영양소를 농지 비료에 재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유사하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소변 분리의 주요 목적은 건조하고 관리하기 쉽고 위생적인 배설물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따뜻한 기후의 예멘에서는 소변이 간단한 화장실에서 분리되어 빠르게 증발하는 건물의 외부 벽으로 흘러내립니다. 또한, 화장실에는 2개의 공간이 있어 앞의 공간에 일차적으로 대변과 소변을 모은 뒤에 대변으로부터 소변을 분리하였습니다.

 

한국의 조선 시대에는 600년 이상 배변과 소변의 분리가 되어 왔습니다. 배설물과 소변을 분리하여, 비료로 사용함으로써 환경에 배출되는 오염 물질을 최소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일반적으로 방 근처에 놓인 소변 항아리와 같이 각 폐기물에 대해 다른 용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수집된 소변 및 기타 폐기물은 발효되어 농업용 비료로 사용되었습니다.

 

소변의 다양한 발효 단계는 체계적인 방법으로 보관된 여러 개의 소변 항아리를 사용하여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변과 소변 용기는 분리된 소변과 대변을 운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덴마크와 스웨덴의 도시에서는 19세기 중반부터 위생적인 이유로 소변 분리 화장실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때 당시의 디자인은 오늘날 사용되는 화장실과 매우 유사했습니다.

 

가정 폐수와 생분해성 고형 폐기물의 영양소 대부분이 소변에 존재하기 때문에 분리는 위생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했을 뿐만 아니라 부영양화 제 배출 감소와 재사용 증가에 이바지했습니다.

 

그러나 소변 분리용 변기의 사용은 20세기 초에 감소했습니다. 설계된 폐수 처리 시스템 현대적인 하수 처리 방법의 발전은 영국과 독일에서 19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런던의 인구가 많고 하수 농장, 광범위한 관개 또는 간헐적 여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제한된 지역으로 인해 처리된 폐수를 토지와 담수 체로 배출하기 전에보다 집중적인 처리 방법에 관한 관심이 다시 높아졌습니다.

 

사용된 처리 방법에는 대형 정화조, 접촉 층 및 살균 필터가 포함되었습니다. 충분한 토지가 있는 경우 간헐적인 모래 필터도 사용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